[마케띵] 2022년 11월 둘째 주, 마케팅 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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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띵] 2022년 11월 둘째 주, 마케팅 소식
2022/ 11/ 11

빼빼로데이, 수능, 크리스마스 등 아직 연말까지 우리에게 남은 굵직한 행사들이 있습니다. 더현대 서울에는 크리스마스 마켓이 열렸다고 하는데요. 크리스마스 무드를 느끼러 여의도로 달려가 볼까요? 크리스마스마켓 준비과정을 담은 30초짜리 영상이 현대백화점 공식 유튜브 채널에 준비되어 있어요. 확인해 보세요🤶🏻

 

│뷰티컬리 GRAND OPEN!

 

이미지 출처: 뷰티컬리

 

마켓컬리가 식품을 넘어 라이프스타일 전반의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컬리로 사명을 변경하고 뷰티 플랫폼 ‘뷰티컬리’를 오픈했습니다. 마켓컬리와 동일하게 샛별배송 시스템이 도입되며 데일리부터 럭셔리 브랜드까지 폭넓게 만나볼 수 있대요. 첫 모델은 그룹 블랙핑크의 ‘제니’님입니다. 마켓컬리가 ‘전지현’님을 모델로 하여 큰 첫인상을 남겼던 것처럼 뷰티컬리도 같은 전략을 쓰려는 걸까요? 

 

 

│2022 전국 라면 인기지도, 결과는?

 

이미지 출처: 농심

 

농심이 닐슨IQ코리아의 올해 3분기 누적 라면 시장 데이터를 집계한 결과 4사 기준 전체 시장규모는 전년 대비 4.5%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어요. 제품별 판매순위에서는 농심 신라면이 1위를 차지했고 짜파게티와 안성탕면이 그 뒤를 이었고요. 이런 트렌드를 반영하여 농심에서 지역별 인기 라면을 분석한 ‘2022년 전국 라면 인기지도’를 발표했는데요. 신라면이 부동의 1위로 경상남도를 제외한 전 지역에서 1위를 기록했고 경남에서는 된장을 베이스로 한 안성탕면이 사랑받고 있다고 합니다. 

 

 

│포트폴리오 레퍼런스 가득! ‘노트폴리오’

 

이미지 출처: 노트폴리오

 

올해를 마무리하면서 포트폴리오도 슬슬 업데이트해야겠죠? 영감이 필요하다면 ‘노트폴리오’를 구경해 보세요. 노트폴리오는 10만 창작자 회원의 포트폴리오가 있는 국내 플랫폼으로 일러스트레이션, 디지털 아트, UI/UX, 브랜딩 등 다양한 분야의 크리에이티브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크리에이터는 팔로우하고 작업 목록을 한 번에 살펴볼 수 있고요. 정기적으로 디자인 소식을 받아보고 싶으시다면 노트폴리오 ( @notefolio ) 인스타그램 계정도 추천드립니다😊 

 

 

│11월, ‘당근마켓’ 이렇게 활용해 보세요

 

이미지 출처: 당근마켓 비즈니스 공식 블로그

 

당근마켓 비즈니스 공식 블로그에서 11월 홍보 스케줄을 공개했는데요. 이번 달 주요 키워드 중 하나가 ‘이사 준비’래요. 당근마켓 동네생활 탭에는 ‘이사 용달 추천’ 질문이 자주 올라온다고 하는데, 용달 사업이나 입주 청소 사업을 하고 계시다면 당근마켓을 통해 홍보해 볼 수 있습니다. 그냥 게시글만 올리기보다는 당근마켓을 보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들을 위해 특별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당근마켓 회원 혜택>을 기재해 보는 건 어떠세요?  → 더 자세한 내용은 여기에서 확인해 보세요

 

 

│틱톡, 브랜드가 참고해야 할 요즘 트렌드

 

이미지 출처: 틱톡


소셜미디어 ‘틱톡’은 최근 1020을 겨냥하려는 브랜드들의 주목을 받고 있죠. 틱톡은 간단한 안무와 음악을 통해 광고를 ‘놀이’처럼 전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광고일지라도 재밌기만 하다면 사용자들을 통해 직접 확산될 수 있어 광고 잠재력이 높습니다. ‘틱톡’에서는 ‘틱톡 포 비즈니스’라는 공식 비즈니스 홈페이지를 운영하며 브랜드에서 트렌드를 참고할 수 있도록 ‘브랜드를 위한 트렌드! Catch Trends If You Can’ 시리즈 콘텐츠를 업로드하고 있습니다. 틱톡 광고를 시작하기에 앞서 트렌드를 공부하고자 한다면 블로그를 확인해 보세요! 

 

 

│자사몰에서 내부 검색 후 구매한 상품은?

 


 

일반적으로 자사몰에서 내부 검색을 이용할 때에는 검색엔진에서 자사몰로 유입하는 검색어보다 조금 더 구체적인 검색어(상품 이름, 구체적인 명칭 등)를 사용하게 되는데요. 그래서 내부 검색어 패턴을 분석해 보면 고객의 니즈를 더 명확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고객들이 검색 끝에 구매한 상품은 과연 무엇이었을까요? 내부검색 후 구매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는 리포트가 신규 추가되었습니다. 지금 바로 확인해 보세요👀 → 더 자세히 알아보기 

 

 



│일본·중국에서도 카카오페이로 결제해요

 

이미지: Unsplash

 

일본·중국 여행 예정이라면 카카오페이를 이용해 보세요. 카카오페이 사용자들은 일본 내 ‘카카오페이’나 제휴 서비스인 ‘알리페이플러스(Alipay+)’로고가 비치된 오프라인 매장에서 별도의 환전 과정 없이 결제가 가능한데요. 중국에서도 ‘알리페이플러스’와의 제휴를 통해 일부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되었대요. 특히 아시안게임이 개최되는 항저우 근교 이우시의 상업 지구 소상공인 가맹점에서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요. 카카오페이 로고가 비치된 사용처에 QR코드나 바코드를 제시하는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고 12월 초부터는 매장에 붙어있는 QR코드를 촬영하는 방식으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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